본문 바로가기

Choice/유용한 정보

KT 기가지니, 자막 안나올 때 해결 방법

728x90

최근 KT 기가 지니에 USB를 이용하여 영상을 보려고 하다가, 자막이 안 나오는 문제가 발생되었었다.
여러 가지로 알아본 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던 방법을 적어보고자 한다.
"KT 기가 지니로 영상 볼 때 자막 안 나오는 경우 해결 방법"

1. 영상의 파일명과 자막의 파일명이 동일한지 확인해야 한다.(아래처럼)

ABC12345.mp4
ABC12345.SMI

1-1. 위의 파일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, 기가 지니는 SRT는 인식을 못함, SMI로 변경해야 함.

2. SMI로 변경 후, 약간의 변경이 필요함.
2-1. 인코딩 타입을 ANSI로 변경

 

 

 

 

2-2. 자막 파일 내에서 아래와 같이 변경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-3. 다른 블로그에는 KRCC 등으로 Name이 입력되어있는데, 잘 안되다가, 위의 그림과 같이 "Name:한국어"라고 하니 바로 확인이 가능했음.

 

 

 

 

 

3. 언어가 두 개일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

. KRCC { Name:한국어; lang:ko-KR; SAMIType:CC; } 
. ENCC { Name:English; lang:en-EN; SAMIType:CC; }

* USB나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팝업이 뜨는데, 만약 팝업을 닫았더라도, 메뉴에서 직접 찾아갈 수 있음.
메뉴 – 키즈/게임/쇼핑 앱 – 스마트 서비스 – USB 플레이 메뉴를 선택하면 됨.

끝.